728x90
<제4강 카메라 움직이기>
lerp는 a값과 b값 사이의 선형 보간으로 중간 값을 리턴한다.
ex)(1,10,0.5f)=5 (5,10,0.5)
this.transfor m.position=Vector3.Lerp(this.transform.position,targetPosition,moveSpeed*Time.deltaTime)
현재 자기 자신의 위치에서 대상의 위치까지 delta의 속도로 이동하는 것
deltaTime 1초에 실행되는 프레임의 역수 , 1초에 60프레임이 실행되면 60분의 1 값을 가짐 즉 1초에 movespeed만큼 이동한다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CameraManager : MonoBehaviour
{
public GameObject target;//카메라가 따라갈 대상
public float moveSpeed; //카메라가 얼마나 빠른 속도로
private Vector3 targetPosition;//대상의 현재 위치 값
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void Start()
{
}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void Update()
{
if (target.gameObject != null)
{
targetPosition.Set(target.transform.position.x, target.transform.position.y, this.transform.position.z);//this는 카메라를 가리킴 (카메라는 고유값을 계속갖고있어야함)
this.transform.position = Vector3.Lerp(this.transform.position, targetPosition, moveSpeed * Time.deltaTime);
}
}
}

728x90
'🎮 취미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스터디 - 게임 개발 속성 강의 (2) (2) | 2024.11.15 |
---|---|
유니티 스터디 - 게임 개발 속성 강의 (1) (1) | 2024.11.08 |
유니티 쯔꾸르 게임 만들기 3 (인프런) (0) | 2023.07.01 |
유니티 쯔꾸르 게임 만들기 2 (인프런) (0) | 2023.07.01 |
유니티 쯔꾸르 게임 만들기 1 (인프런) (0) | 2023.06.30 |